데이팅앱 No, 소셜 엔터테인먼트 Yes 컴퍼니 타임스의 생생한 인터뷰 확인하기 컴퍼니 타임스 잡플래닛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이팅앱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서비스다. 이들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 유사한 형태의 다른 오프라인 서비스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저렴하다는 점, 그리고 다양한 유저풀을 확보하고 있다는 두 가지 측면을 들 수 있다. 결혼을 전제로 한 기존의 중개 회사들의 경우에는 한 번의 만남을 위해 이용자가 소요해야 하는 비용은 수십만 원을 호가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상대방의 풀도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저는 면접이 아닌, 큐피스트 대표와 친해지는 과정에서 '사랑, 사람에 대해서 이렇게 깊게 고민한 사람이 있었구나'를 느껴서 너무 감동했어요. 근데 안재원 대표는 사람과 사랑에 대해 로우 레벨까지 깊게 생각해봤구나 싶었어요. 박지운 공정위 전자거래과장은 “6개 사업자들이 위법사항을 자진시정한 저을 고려해 과태료를 감경해 부과했다”고 밝혔다. ㈜테크랩스, ㈜콜론디, ㈜이음소시어스, ㈜큐피스트, ㈜모젯은 앱 광고화면 또는 인앱 상품 광고시 객관적 근거가 없거나 관련 근거를 과장 또는 기만적인 표현으로 소비자를 유인했다.


일본이 10년 전에 비해 매독 감염자 수가 남성은 9배, 여성은 무려 40배 증가했다는 것이었다. 원인을 분석한 결과 관광 목적의 외국인 증가, 코로나19로 인해 이용이 제한되었던 유흥업소 이용 증가와 함께 온라인 데이팅앱 확산을 가장 큰 요인으로 보고 있었다. 즉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만남이 어려워지자, 데이팅앱에서 만난 불특정 다수와 성관계를 쉽게 맺어 일어난 사태라는 것이다. 증권가는 이 회사가 커져가고 있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의 선두주자이면서 나이나 성별, 종교, 국정 등에 무관하게 사업을 키우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하고 있다.


소비자원은 가능하면 프로필은 비공개로 설정하고 실제로 이성을 만날 때 공공장소를 이용하며 어떤 경우에도 금전 요구에 응하지 말라고 당부하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미국 등 해외 소셜데이팅 서비스에서 본인인증, 범죄경력조회를 법적으로 의무화하고 있지 않아 국내 사업자만 강제할 수는 없다는 입장이다. 학생들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데이팅앱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다고 말한다. 과거엔 성매매 등의 부작용이 부각됐지만 최근 들어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로 자리잡았다는 것이다. 지난해 11월 앱을 통해 남자친구를 만났다는 성모씨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상한 사람들이나 앱에서 남자나 여자를 만나려고 하는 것 아니냐는 인식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일반적인 일이 된것 같다”고 말했다. 데이팅앱 ‘정오의 데이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심심해서 깔아봤다’, ‘집에만 있으니 우울했는데 힘이 난다’는 이용자 피드백이 많다”며 “앱에서 제공하는 음성, 영상통화 기능 사용량도 늘고있다”고 밝혔다.


아마 누군가를 만났는데, 그 사람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그리고 우리에게서 무엇을 원하는지 분명히 알 수 없을지도 모른다. 이 경우, 우리는 데이트를 즐기지 못하고 그 사람이 자신에게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증거를 찾게 된다. 만약 다른 사람으로부터 증거를 찾는 일에만 집중한다면, 우리는 동떨어지고 별로 자연스럽지 않은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 최근, 온라인 데이팅이라는 다른 기술적 추세를 보고 SNS를 볼 때와 같은 기분을 느낀다. 정부 조사기관부터 언론까지 테크 업계 대기업의 빠른 거짓 정보 확산부터 민주주의 저해까지 모든 것에 주목한다.


그는 “앱을 출시할 당시엔 속물적으로 보이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던 게 사실”이라면서도 “이후 ‘블라인드’ 같은 폐쇄형 직장인 앱도 출시됐고, 이용자들이 정확한 인증을 원하는 흐름도 나타나고 있다”라고 최근 트렌드를 설명했다. 최 대표는 “슈퍼리치는 스카이피플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조금 더 자극적인 조건을 담고 있지만, 보다 솔직하게 데이팅 상대의 경제력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춘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스카이피플과 앱의 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조건이 보다 상세해진 점이 특징이다. 재미있는 사실은 앞서 언급한 구드룬 씨의 경우처럼 최근들어 50세 이상 중장년층 사용자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젊은 사용자들이 틴더를 가벼운 원나이트 대상을 찾는데 활용하는 반면, 중장년 사용자들은 그 보다 진지한 동반자를 찾는 과정으로써 사용한다.


개인적으론 ‘데이팅 앱’이라는 범위 안에서 친구와 애인을 나누는 건 말장난이라고 생각한다. 앱을 이용하면서 과금을 하는 건 주로 연령대가 높은 남성일 가능성이 많은데, 기혼자를 철저히 분리하는 건 사실상 이들을 타깃으로 하게 되는 일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7월 19일(화)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이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감소개팅을 사전 신청한 회원 중 자신의 소개팅용 프로필을 성실하게 작성한 이용자를 선정하여 아이패드2(1명)와 영화예매권(30명), 커피상품권(50명) 등을 선물한다. 공감소개팅을 위한 프로필 심사를 통과한 회원은 시범서비스가 개시된 후 매일 같은 시간에 관심사가 통하는 공감 상대를 소개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신청은 만 19세부터 39세 사이의 싱글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경품 당첨자는 7월 28일(목) 이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전히 상대를 알고자 하는 노력을 하지 않는 남성에게서 간혹 나체 사진 전송 요구를 받거나 코로나19 감염 위험 여부를 떠나 ‘함께 격리 조치에 들어가 성관계를 맺을 생각이 있는가? 썸타임은 본인절차를 진행하고 인증된 회원들을 중심으로 이성을 매칭하므로 서로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서비스로 여성들의 비밀게시판을 제공하고 있다. 특징은 '보이스 프로필' 기능을 통해 상대방의 느낌을 통화 없이 사전에 체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건전하고 안전하게 이성을 찾을 수 있는 소개팅 어플들이 존재한다. 국내 어플로는 이음, 정오의 데이트, 썸타임을 추천해 줄 수 있겠다. 언니의 인맥은 전문 상담가가 회원 상담을 통해 직접 파악한 내용과 성향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성을 한 명씩 매칭, 그 피드백을 수령해 회원 개인의 소개팅을 체계적으로 주선 및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코코아북’은 매일 밤 11시 하루에 세 명씩 이성을 소개하고 상대가 동시에 호감을 표시하면 연락처를 공개하는 블라인드 데이트 서비스다. 자신에 대한 상세 정보를 입력하면 자체 개발한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어울리는 상대를 자동으로 찾아준다. 예를 들어 내가 좋아하는 영화를 올려두면 같은 영화를 경험한 이성과 연결되고, 나를 상징하는 단어를 나열해 두면 공통점을 가진 이성을 소개해 준다.

서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click here 서울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